제롬 브루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1:41본문
Download : 제롬 브루너.hwp
브루너는 가신과 대조적인 듀이 사상과의 대비를 통해 자신의 교육 사상의 성격을 뚜렷이 밝힌 바 있다 급격한 사회 變化(변화)를 겪으면서 고도의 과학기술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20세기 후반기의 교육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교육이 요청된다고 주장하였다.
둘째, 지육중심교육의 이론(理論)적 근거를 제공하고 있는 그의 인지이론(理論)을 파악하는 일이다.
설명
다. 브루너는 어린이의 지적 성장을 연구하였고, 이를 도모하기 위해 지적 성장의 제약과 촉진의 가능성을 규명해야하며, 이…(skip)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제롬 브루너.hwp( 56 )
순서
첫째, 브루너 교육理論이 기존 교육 사상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
브루너의 사상을 이해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세 방면을 접근을 시도해 본다. 첫째, 브루너 교육이론이 기존 교육 사상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 , 제롬 브루너인문사회레포트 ,
제롬 브루너
브루너의 사상을 이해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세 방면을 접근을 시도해 본다. 이처럼 브루너는 지육 중심 교육을 제시하였다. 그래서 듀이는 교육의 생활화, 사회화를 강조하고, 학교를 축소된 생활사회로 보고, 교육내용을 경험으로 본 반면, 브루너는 지성화, 개성화를 강조하고, 학교를 특수지적 사회로 보았으며, 미래를 탐구하기 위한 기본은 지식의 구조라고 보았다.
브루너의 사상을 이해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세 방면을 접근을 시도해 본다.
첫째, 브루너 교육이론(理論)이 기존 교육 사상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를 파악하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