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kr 캐즘marketing CHASM > bull4 | bull.kr report

캐즘marketing CHASM > bul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ull4

캐즘marketing CHAS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1:25

본문




Download : 캐즘마케팅CHASM.hwp





이렇듯 초기시장에서 주류시장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일시적으로 수요가 정체되거나 후 퇴하는 단절현상을 가리켜 Chasm이라고 한다. 이것을 미국 실리 콘밸리의 컨설턴트인 무어(Geoffrey A. Moore)가 1991년 미국 벤처업계의 성장과정을 설 명하는데 적절한 theory(이론)으로 차용하면서 마케팅 theory(이론)으로 확립되었다. Chasmtheory(이론)에 따르면, 소비자는 혁신자·선 각수용자·전기다수·후기다수·지각수용자 등 5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는데, 일단 첨단제품이 출시되면 혁신자와 선각수용자는 기술 애호나 잠재적 이익 등을 고려해 이 제품을 구입한 다. 제품을 출시한 초기에 는 혁신성을 중시하는 소수의 소비자가 생기지만, 이후에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주류시장으로 옮아가야 하는데, 첨단 기업은 때때로 이 초기시장과 주류시장 사이에서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거나 정체현상을 겪게 된다된다.

Download : 캐즘마케팅CHASM.hwp( 22 )






캐즘marketing CHASM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캐즘마케팅CHASM,경영경제,레포트

캐즘마케팅CHASM , 캐즘마케팅CHASM경영경제레포트 , 캐즘마케팅CHASM


?CHASM 이란?


1.요약

제품이 아무리 훌륭해도 일반인들이 사용하기까지 넘어야 하는 침체기를 가리키는 경제용 어.

2.본문

첨단 기술 수용론 이라고도 한다. 그 이유는 이들이야말로 실질적인 구 매층으로, 전체 구매의 3분의 2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끝으로 지각수용자…(생략(省略))



캐즘marketing CHASM

캐즘마케팅CHASM_hwp_01.gif 캐즘마케팅CHASM_hwp_02.gif 캐즘마케팅CHASM_hwp_03.gif 캐즘마케팅CHASM_hwp_04.gif 캐즘마케팅CHASM_hwp_05.gif 캐즘마케팅CHASM_hwp_06.gif
순서



다. Chasm이란 원래 지각변동 등의 이유로 인해 지층 사 이에 큰 틈이 생겨 서로 단절되어 있다는 것을 뜻하는 지질학 용어다. 이 경우 기술이나 제품이 아무리 혁신적이고 훌 륭하다 하더라도 실용적이지 못하면 시장에서 성공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전기다수 및 후기다수 계층은 실용적인 면을 중시해 여러 가지 참고 사항을 고려 한 뒤 실용적인 면이 증명된 후에야 구매하기 처음 하고, 기업측에서 볼 때에는 이 두 계 층의 구매가 일어날 때 비로소 수익성이 좋아진다.
첨단제품의 초기 수요자와 그 이후 주류시장의 수요자들은 서로 다른 시점에서 서로 다른 이유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보통이다.
전체 6,85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ul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