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 TUNNEL 實驗(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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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06: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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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TUNNEL實驗(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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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임의 모양의 물체가 유체유동중에 있을때 유동으로부터 받는 힘과 모우멘트를 살펴보기위하여 물체주위에 작용하는 압력분포를 조사하고,물체의 형상에 따른 양력이나 항력및 경계층 이론의 유동박리에 관하여 알아보기 위해 작성한 實驗(실험)보고서입니다. 먼저, 실험의 조건에 대한것으로 우리의 실험에 있어 우리가 얻고자하는 값을 얻기 위해 올바른…(생략(省略))
레포트/공학기술
다.
,공학기술,레포트
WIND TUNNEL 實驗(실험)
임의 모양의 물체가 유체유동중에 있을때 유동으로부터 받는 힘과 모우멘트를 살펴보기위하여 물체주위에 작용하는 압력분포를 조사하고,물체의 형상에 따른 양력이나 항력및 경계층 이론의 유동박리에 관하여 알아보기 위해 작성한 실험레포트입니다.
1. 실험의 목적
2. 실험의 理論(이론) 및 해석
3. 실험기구
4. 실험결과
5. 고찰
6. 참고서적
세번의 data를 analysis(분석) 하면 우리가 얻고자 하는 유동박리점이 70-90도 사이의 각에서 구해짐을 알 수 있따 이는 理論(이론)적인 값에 상당히 접근한다고 볼 수 있따 속도의 증가(Reynold number가 증가함에 따라)에 따라 유동박리점의 각도가 조금씩 증가하고 있따
비점성理論(이론) (Cp= 1 - 4sin2 θ )에 의한 원형 실린더 주위의 Cp curve는 90도를 기준으로 대칭(완전유체유동의 경우)이지만 실제 유동의 이상적인 경우도 이에 부합하지는 않고 벗어난다.그리고 Drag의 비교도 오차가 있따그러면, 이러한 오차는 어디서 생기는걸까? 위의 실험은 상당한 오차를 포함하고 있따 일반적으로 우리가 기본적인 모델로 삼고 있는 모델은 이상모델이고, 실험에 의해 얻어지는 값은 실험의 여러 제약조건에 의해 생성되는데 여기에서 많은 오차가 발생한다. 이를 이번 실험에서 얻은 그래프와 비교해보면 Re number은 난류 유동이며 우리가 얻은 그래프도 난류유동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