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포트] 검색어로 보는 세계 이슈-2009 결산:Chin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5:41본문
Download : 091228100352_.jpg
그의 인기는 폐쇄적인 china(중국) 사회가 alteration(변화) 하고 있다는 증거라는 평가다. TV에 출연하지 않았어도 마오쩌둥·원자바오 등 고위 지도자들을 풍자한 유머가 인기를 모으면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공안 당국의 철저한 검열에도 불구하고 china(중국) 의 인터넷(Internet)산업과 그 이용자 수는 날로 늘고 있따 인기 도메인을 묻는 질문은 다른 국가와 달리 china(중국) 에선 아주 흔한 검색어였다. 잠복의 경우 지난 4월 1일 지상파와 위성TV에 송출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글로벌 리포트] 검색어로 보는 세계 이슈-2009 결산:중국
레포트 > 기타
순서
이 외에도 검색 포털 사이트 ‘qq.com’과 ‘163.com’ ‘Sina.com.cn’과 동영상 사이트 ‘Tudou.com’은 꾸준히 검색의 대상이 됐다.
설명
정지연기자 jyjung@etnews.co.kr
다. 소셜미디어 열풍이 china(중국) 을 비켜가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줬다.
인터넷(Internet) 판타지 소설 ‘투라대륙’과 건국 6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드라마 ‘잠복’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은 네티즌들이 찾은 도메인은 ‘바이두닷컴(Baidu.com)’. china(중국) 의 구글처럼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검색엔진으로 백과사전·동영상·지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샤오네이는 이후 ‘Renren(人人)’으로 개명했다. 영화와 드라마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유시닷컴(UUSee.com)’과 올해 수수료와 세금이 면제된 인터넷(Internet) 경매 사이트 및 쇼핑몰인 ‘타오바오(Taobao.com)’도 많이 찾는 도메인 2, 3위를 차지했다.
Download : 091228100352_.jpg( 24 )
[글로벌 리포트] 검색어로 보는 세계 이슈-2009 결산:China





13억 china(중국) 인구의 관심을 모으면서 급상승한 최고의 화제 검색어는 만담가 ‘저우리보(42)’였다.
[글로벌 리포트] 검색어로 보는 세계 이슈-2009 결산:중국
china(중국) 의 최대 소셜네트워킹 사이트(SNS) ‘Renren(人人)’은 당초 대학생만 대상이었으나 뜨거운 반응에 가입 대상을 확대하고 실명제를 도입했다.
[글로벌 리포트] 검색어로 보는 세계 이슈-2009 결산:China
china(중국) 판 ‘팜빌’인 소셜 게임 ‘카이신(kaixin001.com)’은 가상 식물 아이템을 서로 훔치는 새로운 문화 현상까지 낳았고, 최대 SNS인 ‘샤오네이(xiaonei.com)’를 묻는 질문도 많았다. 게임은 만국 공통의 검색어다. china(중국) 게임회사가 개발한 온 라인게임 ‘무림영웅’은 물론이고 글로벌 인기 게임 ‘던전 앤 파이터(DNF)’의 公式 사이트를 찾는 질문도 급상승한 검색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