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kr 풍수사 > bull1 | bull.kr report

풍수사 > bull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ull1

풍수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22:35

본문




Download : 풍수사.hwp





예종은 죽기 전 왕태자 해에게 왕위를 선위하였으나 평소 한안인을 비롯한 일부 중앙관료들은 어린 왕태자보다는 왕의 장성한 아우들에게 왕위가 전해지기를 바라고 있었다.고전서사 , 풍수사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풍수사.hwp( 64 )


풍수사에 대해 history적 근거를 들어서 설명한 글입니다.
이자겸은 인종이 즉위하자 어린 왕을 제멋대로 조종하여 자신의 관작을 협모안사공신으로 높이고 동시에 수태사중서령소성후로 승진하였다. 이가 고려 제17대왕 인종(仁宗)이며 예종의 맏아들이자 순덕왕후 이씨 소생으로 1109년(예종 4년)에 태어났다.


풍수사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이자겸의 난.
1122년 4월 등에 난 종양으로 병석에 누운 예종이 한달만에 갑작스레 사망하자 14세의 어린 왕태자 해(楷)가 그 뒤를 이어 왕위에 올랐다.
설명
풍수사에 대해 역사적 근거를 들어서 설명한 글입니다. 그런 다음 권력을 독식하기 위해 일…(생략(省略))


풍수사_hwp_01.gif 풍수사_hwp_02.gif 풍수사_hwp_03.gif 풍수사_hwp_04.gif 풍수사_hwp_05.gif 풍수사_hwp_06.gif

고전서사
레포트/인문사회
다.
인종은 인자한 성품의 소유자여서 신하들과의 관계도 원만했으나 한편으로는 우유부단하여 이자겸과 묘청이 난을 비롯한 여러 환란을 자초하기도 했다. 반면 이자겸을 비롯한 외척세력들은 어린 태자를 왕으로 세우려했다. 이로써 이자의의 반란과 함께 몰락했던 인주 이씨는 다시 한번 화려하게 부활하였다. 결국 예종은 아우대신 자신의 어린 아들을 선택했고 인종의 즉위와 함께 이자겸은 중앙권력을 모두 독차지하게 되었다.
전체 6,6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ul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