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靑少年(청소년) ) 자살 예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1:24
본문
Download : 학교 (청소년) 자살 예방교육.pptx
전두엽 발달이 완전하지 못하여 종합적 사고가 어려운 시기
신체적, 정서적 많은 變化(변화)로 인한 격동의 시기
지적變化(변화)로 기존의 가치나 규범에 도전하는 시기
자아정체성이 확립되지 않은 정체성 혼란의 시기
학교생활과 학업스트레스가 많은 시기
2) 계획적인 경우보다 충동적인 경우가 많다.
자살을 준비하던 중 “나가 죽어라” 라는 말이 방아쇠가 되어 바로 시도
분명한 이유를 만들어 합리화하는 경향
남을 조정하거나 보복하려는 동기로 선택
4) 동반자살 및
모방자살 가능성이 있다
피 암시성이 강함
자살사이트를 통한 관심
연예인이나 추종자의 죽음으로 연쇄 자살
5)죽음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다
판타지 소설류나 인터넷(Internet) 게임의 effect
대중매체가 전하는 자살소식을 여과장치 없이 받아들임
죽음을 문제해결방법으로 잘못 생각
_SLIDE_6_
3. 학생자살 예방 및 위기관리 [학교 정신건강 교육의 당위성]
1)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다수의 소아靑少年에게 도움을 주는데 한계.
병원에 오는 환자 대부분 증상 심각: 많은 시간과 노력 필요
학교 안에서의 자문을 조기에 시행 할 시 많은 소아靑少年들에게…(省略)
Download : 학교 (청소년) 자살 예방교육.pptx( 68 )
학교 (청소년) 자살 예방교육 , 학교 (청소년) 자살 예방교육인문사회레포트 , 학교 청소년 자살 예방교육
레포트/인문사회
학교 (靑少年(청소년) ) 자살 예방교육
다.
무가치하다고 생각되어질 때 충동적으로 선택
부모나 주변 어른들의 잔소리가 싫어질 때 충동적
여러 사람 앞에서 비난이나 꾸중을 들을 때 충동적
3) 자기 나름대로의 분명한 자살동기를 갖는다.순서
학교,청소년,자살,예방교육,인문사회,레포트
%20%EC%9E%90%EC%82%B4%20%EC%98%88%EB%B0%A9%EA%B5%90%EC%9C%A1_pptx_01.gif)
%20%EC%9E%90%EC%82%B4%20%EC%98%88%EB%B0%A9%EA%B5%90%EC%9C%A1_pptx_02.gif)
%20%EC%9E%90%EC%82%B4%20%EC%98%88%EB%B0%A9%EA%B5%90%EC%9C%A1_pptx_03.gif)
%20%EC%9E%90%EC%82%B4%20%EC%98%88%EB%B0%A9%EA%B5%90%EC%9C%A1_pptx_04.gif)
%20%EC%9E%90%EC%82%B4%20%EC%98%88%EB%B0%A9%EA%B5%90%EC%9C%A1_pptx_05.gif)
%20%EC%9E%90%EC%82%B4%20%EC%98%88%EB%B0%A9%EA%B5%90%EC%9C%A1_pptx_06.gif)
학교 (靑少年(청소년) ) 자살 예방교육
설명
_SLIDE_1_
학교 (靑少年) 자살 예방교육
_SLIDE_2_
목 차
1. 주제선정이유
2. 靑少年 자살reality(실태)
3. 학생자살 예방 및 위기관리
4. 국내事例(사례)
5. 해외事例(사례)
_SLIDE_3_
1.주제선정이유
靑少年에게 흔히 발견되는 정신건강 문제들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우울증
자살
약물 오남용
비행, 폭력
등교 거부, 가출
_SLIDE_4_
2.靑少年 자살 reality(실태)
_SLIDE_5_
[靑少年 자살의 特性(특성)]
발달 단계적 特性(특성)상 자살 시도율이 높은 시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