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kr LG-eshop ,CJ mall > bull8 | bull.kr report

LG-eshop ,CJ mall > bull8

본문 바로가기

bul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LG-eshop ,CJ mall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5:43

본문




Download : LG-eshop ,CJ mall.hwp





결국 ‘즐겨찾기 CJ몰’ 로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CJ몰만의 …(skip)


,경영경제,레포트




LG-eshop ,CJ mall에 대한 글입니다.LG-eshopCJmall비교분석 , LG-eshop ,CJ mall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LG-eshop ,CJ mall.hwp( 82 )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 론
1. 전자상거래 (EC: Electronic Commerce)
(1) 전자상거래의 정이
(2) 전자상거래의 최근 동향
Ⅱ. 본 론
1. 사업내역 및 회사연혁 비교
1) 사업내역 (LG eshop & CJ mall)
2) 회사연혁 (LG eshop & CJ mall)
2. 사업전략(戰略) 비교
1) LG eshop
(1) 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① 동영상 등의 첨단 기술 활용 
② 소비자 욕구 파악 및 소비 패턴에 따른 정보제공
③ 쿠폰(coupon)서비스
④ 물류추적 서비스와 고객 feedback
⑤ 쇼핑정보 웹진 더 뷰(The view) 운영
(2) 몰운영 전략(戰略)
① off-line업체와의 discrimination화 : 빠른 變化와 다양성을 통한 off-line과의 discrimination화
② on-line업체와의 discrimination화 : 다양한 기획전과 contents 강화 시도
(3) marketing 전략(戰略)
  ① 철저한 상품 기획 및 품질 보증 강화
② 광범위한 최대효율의 물류 시스템 촉진
③ 자사 브랜드(Private Brand, PB) 판매전략(戰略)
④ CRM에 입각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
⑤ 업계 최초 해외시장 진출
⑥ ERP, SCM등의 유통정보관리시스템 강화
2) CJ mall
(1) 트래픽 유인 작전
(2) 사용자 지향적 개인화 전략(戰略)
(3) 마케터 지향적 개인화 전략(戰略)
(4) 신뢰 기반의 협력 전략(戰略)
3. 사업전략(戰略) 에 따른 사이트 비교 분석
1) LG eshop
(1) 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에 따른 웹분석
(2) 몰운영전략(戰略) 을 바탕으로 한 웹 구성 분석
① 메인화면/② 대분류/③ 중분류/④ 소분류/⑤ 세분류
(3) marketing 전략(戰略) 에 따른 여러 가지 촉진 믹스
2) CJ mall
(1)트래픽 유인 작전
(2)사용자 지향적 개인화 전략(戰略)
① cj card/② 여성 소비자 집중 관리/③ 슈퍼마켓 서비스
(3)마케터 지향적 개인화 전략(戰略)
① 이벤트/② 고객 만족 상품 제안
(4)신뢰 기반의 판매 전략(戰略)


Ⅲ. conclusion
1. 문제가되는점 및 improvement대안
1) LG eshop
2) CJ mall
2. 향후전략(戰略)
1) LG eshop
2) CJ mall

Ⅳ. 참고data(자료)
1.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2. Reference List




3. cj만의 색을 가져야 한다. New&Trendy Shopping mall, CJmall’
하지만 이런 컨셉트를 크리에이티브에서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오히려 촌스러움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LG-eshop ,CJ mall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고민 끝에 다음과 같은 얘기가 성립됐다. ‘쇼핑은 여자로부터 처음 된다 누리망 쇼핑은 직장 여성으로부터 처음 된다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 여성은 자기 관리, 표현에 상당히 많은 투자한다. 이러한 경쟁사들 사이에서 CJ몰이 가야하는 방향은 명확했다. 따라서 새로운 것과 트렌디한 감각적인 제품에 매우 민감하고 빠르다. 그래서 결국 컨셉트를 New&Trendy에서 끌어내 표현하기보다는 Tone&Manner에 보다 많은 무게를 싣기로 했다. ‘신뢰’에 의한 커뮤니케이션은 몇 년 전쯤 누리망 쇼핑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와 닿는 키워드였고, ‘명품’ 위주의 커뮤니케이션은 오프라인 대형 유통망과 연계되어 있어 백화점 이미지가 강한 쇼핑몰들에게 유리했다. 타깃에서 사이트 성격을 규정지어야만 했다.
LG-eshop%20,CJ%20mall_hwp_01.gif LG-eshop%20,CJ%20mall_hwp_02.gif LG-eshop%20,CJ%20mall_hwp_03.gif LG-eshop%20,CJ%20mall_hwp_04.gif LG-eshop%20,CJ%20mall_hwp_05.gif LG-eshop%20,CJ%20mall_hwp_06.gif

LG-eshop ,CJ mall

설명

순서

LG-eshopCJmall비교分析(분석)


다. ‘신뢰’, ‘명품’, ‘가격저렴’ 등 각자의 전문성을 분명하게 얘기했다.
기타 경쟁사들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명확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u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u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