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경영학개론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7:04
본문
Download : 20161_핵심요약노트_경영1_경영학개론.pdf
제1부 경영, 경영마인드, 경영학
③ 모든 기업들은 목표와 가치관에 몰입할 것을 요구함
- 경제적 성과 + the gist이데올로기 = 초우량 기업
- 미션은 성취하기 위해 깊이 몰입하려는 어떤 결과에 대한 구체적 이미지여야 함
제4부 21 세기(世紀) 현대경영의 核心(핵심)
Download : 20161_핵심요약노트_경영1_경영학개론.pdf( 29 )
⑥ 조직의 성과와 생존을 위해서는 시장의 위상, 혁신, 생산성, 인력개발, 품질, 재무결과 등 중요
- 각 기관은 세부적 목표와 미션을 위해 존재함
(1) 경영의 처리해야할문제
- 일하기 좋은 직장의 공통점: 조직의 the gist 이데올로기로서의 미션, 종업원 개발 프로그램(program]) , 다양성 추구, 일과 가정이 조화와 종업원의 건강, 흥미 등
④ 경영은 기업과 구성원들이 성장 ․ 개발하도록 해야 함
제6장 개인행동의 관리
⑦ 성과는 외부에 의해 존재가치가 있게 됨 (→ 고객만족)
제7장 의사결정과 위험관리
순서
제5부 경영의 기능활동
- the gist이데올로기(좋은 미션): 본인 개인적으로 풍요하고, 타입의 몰입을 유도함
제14장 재무관리
제10장 경영윤리와 지식경영
① 경영은 사람에 관한 것
제2부 지속가능경영과 리더십
제15장 회계학
② 경영: 좋은 조직과 성과를 만들어 가는 과정





(2) 현대 경영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의 시각
② 근로자의 성취(성과)는 일을 생산성 있게 하고 결과 적으로 만듦
제4장 비전의 리더십
제5장 계획과 통제
경영학개론,방통대경영학개론,방송대경영학개론,경영학개론요약,경영학개론핵심
① 경영학: 일을 잘 하기 위한 학문
제8장 의사소통
제2장 경영학의 이해
- 일을 생산성 있게 하고 근로자를 결과 적으로 만듦
③ 사회적 영향과 그 책임의 관리(기업의 사회적 책임)
2. 경영의 차원들
제11장 창의성과 혁신, 그리고 기술사업화
제3장 지속가능경영
제12장 창업 및 중소기업/벤처기업
설명
- 미션: 근본적인 존재의 의의 및 목적
① 구체적 목적과 미션의 수립
(1) 경영의 concept(개념)
제1장 경영의 이해
1. 개요
- 기업의 성공요소: 인적자원의 생산성 향상 → 인간에 대한 기본적 고려 필요
2016년 1학기 경영학개론 교재전범위 核心(핵심)요약노트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제1장 경영의 이해
제9장 조직을 효과적으로 만들기
제13장 marketing
② 경영은 그 나라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고 있음
제3부 계획과 관리
⑤ 기업은 다양한 기능과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서로 다른 일을 함
- 중략 -
제1부 경영, 경영마인드, 경영학 제1장 경영의 이해 제2장 경영학의 이해 제2부 지속가능경영과 리더십 제3장 지속가능경영 제4장 비전의 리더십 제3부 계획과 관리 제5장 계획과 통제 제6장 개인행동의 관리 제7장 의사결정과 위험관리 제8장 의사소통 제9장 조직을 효과적으로 만들기 제4부 21세기 현대경영의 핵심 제10장 경영윤리와 지식경영 제11장 창의성과 혁신, 그리고 기술사업화 제12장 창업 및 중소기업/벤처기업 제5부 경영의 기능활동 제13장 마케팅 제14장 재무관리 제15장 회계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