事例(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3:24
본문
Download : 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hwp
<사례(instance)의 속성>
1) 경영사례(instance)의 주인공은 경영자이다
- 사례(instance)를 읽는 독자 역시 경영자의 입장에서 고민하여야 한다
- “사례(instance)안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없다”는 불평
→ 현실세계에서도 경영자가 모든 정보를 다 가지고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불확실성하의 의사결정”
부족한 정보를 판단력으로 메꿔야 하기 때문에 인간으로서의 경영자가 필요
→ 독자들도 사례(instance)안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에 자신의 판단력을 첨가시켜 가장 효과(效果)적인 의사결정을 이끌어 내야한다
2) 경영사례(instance)는 기업내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건을 그 진행과정에 따라 보여주므로 기업경영에 관련된 理論만을 요약해 놓은 교과서와는 다르다
- 교과서는 객관적으로 증명된 경…(To be continued )
事例(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
★事例(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
★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 , 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다.
Download : 사례작성법(경영마케팅).hwp( 98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2. 사례(instance)의 의의와 특징
-학생들은 개인적인 사례(instance)分析과 다른 학생들과의 토론을 통하여 문제定義(정이), 대안설정, 목표(goal)와 의사결정기준의 기술, 행동대안 선택과 세부 실행계획등 일련의 分析적이고 계획적인 기법들을 배우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