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ZARA의 마케팅 전술,패션마케팅전술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7:19
본문
Download : 국제마케팅,ZARA의 마케팅 전략,패션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_SLIDE_4_
2. SPA의 유형
유형
Maker형 SPA
Retail형 SPA
특징
- 어패럴 메이커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형태로 자사 시스템에 의한 기획, 생산, 상품공급
- 일반 소매점이 오리지널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형태로, 아웃소싱에 의한 기획 생산, 상품공급
advantage
유통비용 축소, 소비자 파악, 재고 리스크 최소화
신속한 QR 가능, 상품 기획 및 생산력 향상
자금회전 원활
아웃소싱을 통해 현금의 흐름이 원활하며 상품의 퀄리티 보장
업체와의 戰略적 제휴로 프로모션을 통한 상품의 characteristic(특성)화 용이
단점
- 기획, 생산, 물류, 유통까지 일체형이기 때문에 대규모 자금 소요
- 아웃소싱에 의존하기 때문에 상품 소진율과 순이익이 낮음
대표기업
스페인 : ZARA
스웨덴 : MANGO
Japan : 월드, 파이브 폭스
미국 : GAP
스웨덴 : H&M
Japan : 유니크로, 시마무라
서론 SPA의 일반적 개념(槪念)
Chapter 1
…(투비컨티뉴드 )
국제마케팅,ZARA의 마케팅 전략,패션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마케팅,ZARA의 마케팅 전략,패션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마케팅 ZARA 마케팅 전략 패션마케팅전략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순서
다.
재고수준 최소화와 효율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구조
패스트패션(Fast fashion) 또는 맥패션(McFashion)이라고도 불린다.
레포트/경영경제
국제마케팅,ZARA의 마케팅 전술,패션마케팅전술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analysis(분석) ,swot,stp,4p
국제마케팅,ZARA의 마케팅 전술,패션마케팅전술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analysis(분석) ,swot,stp,4p
국제마케팅,ZARA,마케팅,전략,패션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국제마케팅,ZARA의 마케팅 전략,패션마케팅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33 )
_SLIDE_1_
ZARA의 marketing 戰略
_SLIDE_2_
서론 SPA의 일반적 개념(槪念)
ZARA의 일반現況
ZARA의 한국시장 marketing 戰略
結論
_SLIDE_3_
서론 SPA의 일반적 개념(槪念)
Chapter 1
1.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자사 오리지널 기획브랜드에 의한 어패럴 제조 직매 전문점’
기획, 생산, 판매를 일체화하여 행하는 새로운 업태
→어패럴 메이커의 기능+어패럴 소매업의 기능
‘생산자→판매자(유통업체) →소비자’ 의 전통구조를
‘생산 및 판매 일체 그룹 →소비자’ 구조로 단순화 함.
소비자의 욕구 및 유행의 change(변화)를 빠르게 제품 기획 및 생산에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