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kr [경영分析] 삼양사의 경영다각화전술 > bull5 | bull.kr report

[경영分析] 삼양사의 경영다각화전술 > bull5

본문 바로가기

bull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分析] 삼양사의 경영다각화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1:03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삼양사의경영다각화전략.doc




, (3) 전략적 제휴, (4) 기민한 후속 조치, , FileSize : 848K , [경영분석] 삼양사의 경영다각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삼양사 기업분석 회사분석 경영다각화


레포트/경영경제
[경영전략]삼양사의경영다각화전략_doc_01.gif [경영전략]삼양사의경영다각화전략_doc_02.gif [경영전략]삼양사의경영다각화전략_doc_03.gif [경영전략]삼양사의경영다각화전략_doc_04.gif [경영전략]삼양사의경영다각화전략_doc_05.gif [경영전략]삼양사의경영다각화전략_doc_06.gif

삼양사,기업분석,회사분석,경영다각화,경영경제,레포트



Ⅰ .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 紹介(소개)
3. 연구 목적
Ⅱ. 본론
1. 외부environmentanalysis
2. 내부environmentanalysis
(1) 가치 사슬 analysis
1) 하부구조 (경영 일반, 기획, 재무, 회계, 법무, 정부 관계 등)
2) 인사관리
3) 기술 개발
4) 배송 물류 - SCM의 도입
5)marketing &영업
6)서비스
(2) 중요도와 경쟁우위
(3) VRIO analysis
1) R&D능력
2) 배송물류시스템
3) 영업
4) 책략적 제휴능력

3. 사업 다각화 책략
(1) 기업책략 – 다각화책략
1)의약 바이오 사업 - 삼양사 매출구성 change(변화)
2) 친소비자 기업으로 변신, 식품사업
3) 기타사업, 화학과 신사업
(2) BCG MATRIX
1) 자금젖소: 식품(제당)분야
2) 별: 산업 자재용 섬유분야
3)물음표: 의약, 유기농 식품, 신사업
4) 개: 사료분야
(3) key point(핵심) 역량
1) 사업 영역 및 주요 생산품
2) HOT ISSUE
(4) 다각화 방향
Ⅲ . conclusion(결론)
1. Solution
(1) 80년의 歷史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낮은 까닭은?
(2) 삼양사의 왕성한 다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다른 대기업에 비해 기업규모가 왜소한 이유는? 이러한 다각화 노력은 삼양사에 어떤 effect을 미쳤는가?
2. 시사점
(1) 과감한 사업요약를 통해 투자여력을 확보한다.
(3) 책략적 제휴
(4) 기민한 후속 조치


3연구 목적은 크게 3가지로 살펴볼 수 있따 현재 우리나라에서 장수하고 있는 기업은 그리 많지 않다., (2)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구축한다. 삼양사는 장수 기업 중 하나인데, 80년이라는 歷史에 비해서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지 않다. 실제로 삼양사와 삼양 라면과는 아무 관계도 없는데,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포지셔닝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음을 알 수 있따 그리고 8개의 사업 부분으로 활발히 다각화 하고 있고, 신사업 구상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수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대기업에 비해서 기업 규모가 왜소하다. , (3) 전술적 제휴, (4) 기민한 후속 조치, , 파일크기 : 848K


다. 웃지 못할 example(사례) 가 검색 사이트 ‘네이버’에서 삼양사라고 치면, 지식인에 올라와 있는 질문이 ‘삼양라면과 삼양사는 무슨 관계이죠?’ 라는 것이다.순서

Download : [경영전략]삼양사의경영다각화전략.doc( 47 )



[경영分析] 삼양사의 경영다각화전술


설명






Ⅰ . 서론 , 1. 선정이유 , 2. 기업 소개, 3. 연구 목적, Ⅱ. 본론 ,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1) 가치 사슬 분석, 1) 하부구조 (경영 일반, 기획, 재무, 회계, 법무, 정부 관계 등), 2) 인사관리, 3) 기술 개발, 4) 배송 물류 - SCM의 도입, 5)마케팅&영업, 6)서비스, (2) 중요도와 경쟁우위, (3) VRIO 분석, 1) R&D능력 , 2) 배송물류시스템 , 3) 영업 , 4) 전략적 제휴능력, , 3. 사업 다각화 전략, (1) 기업전략 – 다각화전략 , 1)의약 바이오 사업 - 삼양사 매출구성 변화, 2) 친소비자 기업으로 변신, 식품사업, 3) 기타사업, 화학과 신사업, (2) BCG MATRIX, 1) 자금젖소: 식품(제당)분야, 2) 별: 산업 자재용 섬유분야, 3)물음표: 의약, 유기농 식품, 신사업, 4) 개: 사료분야, (3) 핵심역량, 1) 사업 영역 및 주요 생산품, 2) HOT ISSUE, (4) 다각화 방향 , Ⅲ . 결론 , 1. Solution, (1) 80년의 역사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낮은 까닭은?, (2) 삼양사의 왕성한 다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다른 대기업에 비해 기업규모가 왜소한 이유는? 이러한 다각화 노력은 삼양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2. 시사점 , (1) 과감한 사업정리를 통해 투자여력을 확보한다., (2)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구축한다. 그러면 다각화 책략이 성공적이지 못했나? 아니면 삼양사의 성장에 별로 effect을 미치지 못했나? 라는 의문을 제기…(투비컨티뉴드 )

Ⅰ . 서론 , 1. 선정이유 , 2. 기업 introduce, 3. 연구 목적, Ⅱ. 본론 , 1. 외부환경分析, 2. 내부환경分析 , (1) 가치 사슬 分析, 1) 하부구조 (경영 일반, 기획, 재무, 회계, 법무, government 관계 등), 2) 인사관리, 3) 기술 개발, 4) 배송 물류 - SCM의 도입, 5)마케팅&영업, 6)서비스, (2) 중요도와 경쟁우위, (3) VRIO 分析, 1) R&D능력 , 2) 배송물류시스템 , 3) 영업 , 4) 전술적 제휴능력, , 3. 사업 다각화 전술, (1) 기업전술 – 다각화전술 , 1)의약 바이오 사업 - 삼양사 매출구성 alteration(변화) , 2) 친소비자 기업으로 변신, 식품사업, 3) 기타사업, 화학과 신사업, (2) BCG MATRIX, 1) 자금젖소: 식품(제당)분야, 2) 별: 산업 자재용 섬유분야, 3)물음표: 의약, 유기농 식품, 신사업, 4) 개: 사료분야, (3) the gist역량, 1) 사업 영역 및 주요 생산품, 2) HOT ISSUE, (4) 다각화 방향 , Ⅲ . conclusion , 1. Solution, (1) 80년의 역사(歷史)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낮은 까닭은?, (2) 삼양사의 왕성한 다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다른 대기업에 비해 기업규모가 왜소한 이유는? 이러한 다각화 노력은 삼양사에 어떤 影響을 미쳤는가?, 2. 시사점 , (1) 과감한 사업정리(整理) 를 통해 투자여력을 확보한다.
(2)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구축한다.
Total 6,68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u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u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