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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 외식업의 개념과 특성(特性) 및 분류, 외식사업의 발전과 프랜차이즈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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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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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기에 국내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사업 스타트과 해외 유…(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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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 외식업의 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및 분류, 외식사업의 발전과 프랜차이즈 시스템

목차

외식업

Ⅰ. 외식업의 개요

1. 외식사업의 槪念
1) 식생활과 외식文化(문화)
2) 외식의 槪念
2. 외식사업의 characteristic(특성)
1) 외식업과 상권의 중요성
2) 상권조사와 분류
3) 상권조사의 주요 항목
3. 외식사업의 분류
1) 한국표준산업분류표에 의한 분류
2) 한국식품위생법에 의한 분류
3) 관광진흥법에 의한 분류
4) 미국 레스토랑협회에 의한 분류
4. 외식사업의 업종과 업태

Ⅱ. 외식업의 발전

1. 외식사업의 발전
2.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시스템
1) 국내 프랜차이즈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槪念
3)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characteristic(특성)
4)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기본 characteristic(특성)
5)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종류
(1) 가맹점주의 권한 범위에 따른 분류
1` 단일지역 프랜차이즈
2` 지역개발 프랜차이즈
3` 지역분할 프랜차이즈
(2) 결합관계에 따른 분류 ...

[외식업] 외식업의 槪念과 characteristic(특성) 및 분류, 외식사업의 발전과 프랜차이즈 시스템

목차

외식업

Ⅰ. 외식업의 개요

1. 외식사업의 槪念
1) 식생활과 외식文化(문화)
2) 외식의 槪念
2. 외식사업의 characteristic(특성)
1) 외식업과 상권의 중요성
2) 상권조사와 분류
3) 상권조사의 주요 항목
3. 외식사업의 분류
1) 한국표준산업분류표에 의한 분류
2) 한국식품위생법에 의한 분류
3) 관광진흥법에 의한 분류
4) 미국 레스토랑협회에 의한 분류
4. 외식사업의 업종과 업태

Ⅱ. 외식업의 발전

1. 외식사업의 발전
2.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시스템
1) 국내 프랜차이즈
2)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槪念
3)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characteristic(특성)
4)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기본 characteristic(특성)
5)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종류
(1) 가맹점주의 권한 범위에 따른 분류
1> 단일지역 프랜차이즈
2> 지역개발 프랜차이즈
3> 지역분할 프랜차이즈
(2) 결합관계에 따른 분류
외식업

I. 외식업의 개요

1. 외식사업의 槪念
1) 식생활과 외식文化(문화)
우리 식생활文化(문화)는 경제성장과 함께 여러 가지 다양한 업종과 업태로 성장하며 발전하고 있다 전통적인 식생활을 유지하던 19세기 말 일부 서양인들에 의해 그들의 식文化(문화)가 우리나라에 紹介(소개)되었으며, 20세기 전반의 일제 강점기 기간에는 우리나라의 전통적 식생활文化(문화)는 계승과 발전이 억압되어 사라지고 상당 부분에 變化가 일어났다.
1950년 한국전쟁 후 생활의 궁핍과 경제상황의 피폐한 environment(환경) 에서 유엔 및 미국의 식량원조품인 밀가루와 설탕 등을 주재료를 기반으로 분식위주의 식文化(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되었다.
이후 경제 개발과 산업화 및 성장으로 인한 국민소득의 증가와 사회文化(문화) environment(환경) 의 서 구화 현상은 식생활 文化(문화)의 서구화를 촉진하였다. 본격 적인 식 생활의 變化는 1986년 아시안 게임과 1988년 하계올림픽 이후 1980년대 후반을 기점으로 스타트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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