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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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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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년대 초 이른바 `서울의 봄`은 전두환 정원에 의해 산산이 짓밟히고 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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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의 역사(歷史)를 시대적으로 분류하여 쓰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의 애니메이션의 비젼에 대하여 상세하고 체계적으로 쓴 보고서 형식의 글입니다. 만화평론가 위기철은 `대중적 양식으로서의 만화`란 글에서 공포의 외인구단에 대해 `이 작품은 경쟁에서의 승리와 물직적 부의 획득을 통한 여자의 허영심에 대한 보복을 줄거리로 삼는 것으로 애증적 우상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작품이다`라고 평했다. 비판적 저항의식을 그 생명으로 하는 시사만화조차 부도덕한 권력에 억눌려 비판의 칼날이 무디어만 갔다. 부도덕한 권력은 스포츠, 섹스, 스크린으로 일컬어지는 이른바 3S정책으로 우민화교육을 시행해 나갔다 시대적 분위기는 만화에도 그대로 투영됐다. 83년 등장한 이현세의 `공포의 외인구단`은 대중 통속만화의 상징이라 할 만하다. 반면 대중통속 만화는 政府(정부)당국의 3S정책에 힘입어과거에 비교하지 못할 정도의 자유를 누렸다.한국과일본애니메이션 , 한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비교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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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현세의 `공포의 외인구단`은 한국만화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따






한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시대적으로 분류하여 쓰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의 애니메이션의 비젼에 대하여 상세하고 체계적으로 쓴 보고서 형식의 글입니다. 억압된 사회에 대한대중의 반발작용을 우상적 영웅이 탄생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