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kr 가부키 > bull4 | bull.kr report

가부키 > bull4

본문 바로가기

bull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가부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7:52

본문




Download : 가부키_2026113.hwp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논문3


Download : 가부키_2026113.hwp( 21 )







다. 여자로 분장한 남자가 여자보다도 더 여자 같고 성적인 매력을 훨씬더 풍기는 가부키 배우 여형의 등장을 보면 비정상적인 아름다움을 즐기도 그것에 몰입해 버리는 日本 민족이 독특한 文化적 特性을 감지할 수 있다아
日本 인들이 꼽는 정형미와 형식미의 극치를 立女形(온나가타)에게서 엿볼 수 있다아 지루한 동작의 계속적인 반복은 얼마나 능숙한 몸짓으로 하느냐가 숙련된 배우의 생명으로 용모와 목소리, 서있는 모습은 가부키배우 온나가타 의 조건으로 들 수 있다아 온나가타의 선택은 그 시대의 교훈서인 女大字 (온나다이가꾸) 책이 세상에 읽혀져서 여성들이 지켜야 할 여성의 소양 금기 사항 등을 가리켰던 시기였기 때문에 무대 위에의 여성의 성격도 女大子 에서 원하는 여자 성격이 기본 원칙을 이루었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추녀라든지 남자 이상으로 씩씩하고 굳건한 여자성격의 배우는 선택이 되지 않았다. 여성의 연기를 하기 위해서는 분장, 의상, 심지여는 고갯집, 눈짓, 손끝의 움직임, 걸음걸이 등 모든 모든 행동과 감정적인 요소까지 완전히 여성 무용수를 능가할 정도로 춤을 춘다. 오히려 성격이 온순한 타입의 남성이 뽑혔으며 이것은 21世紀인 현대 까지도 적용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아 남자이지만 여형을 하는 사람은 완벽하게 여성의 역을 소화시켜야 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소매가 긴 의상을 입고 생활하며 [ 여자로 분장한 배우가 당연히 남자 이여야 할 생애를 희생하여 일상생활 마저도 여자의 흉내를 내며 생해를 마칠 때 까지 생활] 하는 것이 온나가타의 현실이기도 하다.

2)연기의 연습방법

가부키극의 배우들은 무대 위에서 키가 커 보이거나 남자 같아 보이는 것을 막기 위해 2척정도 물러나서 연기하는 것을 예의 초보 단계로 배웠다. 기모노를 입은 여성이 종종걸음을 걸을 때 옷자락이 질질 끌리는 경…(省略)

일본의 전통예술의 하나인 가부키에 대해서 그림을 참조하여 조사하였다.가부키
I. 논문의 목적--------------------------------1p

II. 조사방법----------------------------------1p

III. 가부키의 어원 및 origin.----------------------1p

1) 가부키의 어원---------------------------------1p~2p
2) 가부키의 origin---------------------------------2p~3p

Ⅳ. 가부키의 생성 및 발생과정--------------------3p

1. 무용의 발생------------------------------3p~4p
(표 -1 무용의 발생과정)
2. 가부키 성장과정---------------------------4p~5p
3. 가부키의 歷史(역사)적 흐름-----------------------5p~6p
4. 가부키의 변형-----------------------------6p

Ⅴ. 가부키에 내재된 여형의 발전형태---------------6p

1. 여형의 의미------------------------------6p~8p
2. 발전배경의 형태--------------------------8p~9p
(표 - 2 여형발생)
3. 특이성(유형별)---------------------------9p~12p

Ⅵ.日本 남자 여장 무용수의 특이성----------------12p

1. 여형 온나가타의 선택기준-------------------13p
2. 연기연습 방법----------------------------13p~14p
3. 분장법 / 가발----------------------------14p~16p
(표 - 3 얼굴분장과 성격)

Ⅶ. 무대장치 및 무대구조-----------------------16p

1. 무대장치--------------------------------16p~17p
2. 무대구조--------------------------------17p~19p
3. 회전 무대와 막 올리기---------------------19p
4. 무대의 좌우(左右)-가부키 음악을 연주하는 악사 자리-19p~20p
5. 호로그램 보는법--------------------------21p

Ⅷ. 결 론----------------------------------21p

※서지사항----------------------------------22p

Ⅵ.日本 남자 여장 무용수의 특이성
1) 여형온나가타의 선택 기준

초기의 가부키 배우는 남자였으나 오늘날에는 남자가 여자의 역할을 하고 여자의 연기도 한다.논문3 , 가부키인문사회레포트 ,


가부키_2026113_hwp_01.gif 가부키_2026113_hwp_02.gif 가부키_2026113_hwp_03.gif 가부키_2026113_hwp_04.gif 가부키_2026113_hwp_05.gif 가부키_2026113_hwp_06.gif
,인문사회,레포트

일본의 전통예술의 하나인 가부키에 상대하여 그림을 참조하여 조사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ul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ul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