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결정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0:52
본문
Download : 의사결정 모형.hwp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겪은 뒤 goal(목표) 도달 여부 결정에 제한된 평가보다 더 넓은 의미의 평가정의(定義) 이 필요하다는 結論(결론)에 도달하게 되었다. 이를 위한 최상의 평가 정의(定義) 은 교육행정가, 학교 책임자 및 학교직원들에게 사업에 필요한 변화를 결정하고 초래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Stufflebeam,(1983) p.118 ESEA는 초중등 교육 전체의 개선을 목적으로 전 미국 교육구에 수십억 불의 교육자금을 제공하려 하고자 하였고 특별히 이 법은 지원된 사업들에 대한 평가를 반드시 하도록 요구하였는데, 당시 교육 관련자들은 당시에 평가를 위한 준비가 전혀 되어있지 않아 난감해 하였다.의사결정모형최종판[1] , 의사결정 모형법학행정레포트 ,
Ⅰ . Stufflebeam의 CIPP 모형
1. 발달 배경
2. 평가모형의 구조
3. 평가모형의 사용 사례(instance)
Ⅱ. Alkin의 CSE 평가 모형 …
1. 발달 배경
2. 평가모형의 구조
3. 평가모형의 전제
Ⅲ. 의사결정 모형의 특징
1. 평가의 정의(定義)
2. 평가의 목적
3. 평가자의 역할
4. 평가의 유형
5. 평가 판단 준거
Ⅳ.의사결정 모형의 長點과 제한점
1. 평가모형의 長點
2. 평가모형의 제한점
☆결 론☆
Ⅰ. Stufflebeam의 CIPP 평가모형
1. 발달 배경
CIPP 평가모형은 1695년 미국의 ‘초중등교육법(Elementary and Second Education Act : ESEA)에 따른 재정지원을 받아온 교육사업들에 대한 평가의 노력의 결과로 정의(定義) 화된 평가모형이다.
Stufflebeam(1969)은 이미 오래전부터 타일러 식의 정의(定義) 에 대한 대안으로서 ‘의사결정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으로서의 평가정의(定義) 을 제안한 적이 있었으며 많은 교육 행정가들과 여러 교육구와 연구…(skip)
레포트/법학행정
,법학행정,레포트
순서
여러 의사결정 모형의 槪念과 의사결정 모형의 특징에 마주향하여 쓴 글입니다. CIPP 평가모형이 개발된 것은 바로 1960년 동(同) 센터에서의 연구를 통해서였다. 필요했던 새로운 평가정의(定義) 은 프로그램(program]) 관리 및 개선을 도와줄 수 있는 그러한 평가를 유도할 수 있는 것이어야 했다.
설명
의사결정 모형
의사결정모형최종판[1]
Download : 의사결정 모형.hwp( 38 )
다.






여러 의사결정 모형의 개념과 의사결정 모형의 특징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평가 훈련 및 경험부족도 문제였지만, 기존의 평가방법들이 ESEA가 제시하는 평가요구에 적합하지 않았기 때문일것이다 (Guba,1969) CIPP평가모형에 의한 대학평가인정제의 발전방향 탐색 (정진국, 2000) p.38
여러 기관들에서 새 교육평가 방식을 개발하고 그 보급을 위한 훈련을 하게 되었는데 그 기관들 중 하나가 ‘오하이오 주립대 평가센터(Ohio State University Evaluation Center :OSUEC)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