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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자동차의 environment(환경)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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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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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경영도요다 , 도요타 자동차의 환경경영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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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문회사인 도요타가 친environment(환경) 경영을 펼쳐 어떤 효과(效果)를 얻었는지 알아보고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지 조사하였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강화되는 배출가스 및 연비 규제에 대한 대응기술이 21世紀 자동차업체의 경쟁력을 좌우한다는 뜻으로, 향후 자동차시장은 china·인도 등을 중심으로 확대될 것이지만, 안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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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문회사인 도요타가 친환경경영을 펼쳐 어떤 효과를 얻었는지 알아보고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무엇인지 조사하였습니다. 環境(환경)과 경영이 뗄레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로 고착된 것이다. 또한 무한경쟁이 펼쳐지는 세계시장에서도 점점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그러한 環境(환경)파괴적이고 비윤리적인 기업이 발붙일 곳이 적어도 선진국에서는 없다.environment(환경) 경영도요다

1990년대 초, 두산그룹의 한 회사에서 낙동강에 ‘페놀’ingredient의 공장 폐수를 무단 방류했다가 적발되어, 국민적 지탄을 받은 적이 있었다. 당시 많은 소비자단체 및 環境(환경)단체에서 두산그룹 제품 불매운동을 벌이고, 규탄대회까지 펼치는 등 강도높은 비판을 가했는데, 두산그룹은 이에 대한 사죄를 했지만, 믿었던 대기업마저 비윤리적인 경영을 펼친 것에 대해 국민적 불만은 매우 드높았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국민들의 관심이 이완되면서 페놀사태가 유야무야 넘어간 면이 없지 않다.
日本(일본)의 세계적인 자동차회사인 도요타(Toyota)는 21世紀 경영環境(환경)의 기본 축을 環境(환경)규제 및 글로벌 경쟁의 심화로 규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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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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