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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의 해외진출 전략(戰略) -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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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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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의 중국 시장, 프랑스 시장 진출 성공 원인(原因)과 전략(戰略) 을 分析한 리포트입니다.
가장 중요한 실패요인으로 MADE IN KOREA를 들 수 있따 원산지가 중요한 기초화장품이라는 특징을 간과하여 인지도가 낮은 한국 브랜드는 프랑스에서 통할 리 없던 것이다. 또한 고가의 가격정책을 가지고 전문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접근하려 하였다.

③ 종 합
-화장품 산업에 대한 이해 부족 (원산지 효능)
-시장조사 불충분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
-현지화 노력 부족

3) 성공 사례(instance)

① 롤리타 렘피카 (LORITA LEMPICKA)
1995년 경쟁이 치열한 기초화장품 시장에서 향수시장으로 선회하였다. 그러나 역시 리리코스 역시 외면을 받았다. 철저한 현지인 위주의 경영으로 200여명의 직원 중 한국인은 지사장을 포함하여 2명에 불과하고 그들도 투자와 재무만을 담당할 뿐이다. 고객을 이끌만한 marketing 전술이 없었던 것이다.

② 리리코스 (LIRIKOS)
1990년 프랑스 현지에 PSB라는 법인을 세워 생산을 처음 하였다. 또한 가격도 시장에 대한 조사(세분화)가 부족하였기 때문에 대중을 상대로 하는 중저가를 선택하였다. 또한 향수시장이 가질 수 있는 틈새시장을 노린 것이다.
또한 본사와 현지법인이 상하관계가 아…(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태평양

다.

② 성공 전술

-현지화 전술
개발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프랑스 현지법인에게 모든 권한을 이양하였다. SOON의 실패를 교훈삼아 MADE IN KOREA를 버리고 MADE IN FRANCE로 현지효능를 노렸던 것이다. 오히려 국내로의 역수출제품이 원산지효능로 인해 보다 더 잘팔리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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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평양의 중국 시장, 프랑스 시장 진출 성공 원인과 전략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단지 국내에서와 같은 방판은 어려웠으므로 대리점이나, 약국에서 판매하였다. 즉 저비용 고효율의 marketing 비용 투자로 단기간에 파급효능가 큰 향수시장으로 진출한 것이다. 태평양 , 태평양의 해외진출 전략-프랑스와 중국시장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1. 태평양 intro
-C I
-연 혁

2. 해외진출배경 및 진출국가


3. 프랑스 진출 사례(instance)
-진출 배경
-실패 사례(instance)
-성공 사례(instance)


4. china 진출 사례(instance)
-china 시장 analysis
-태평양의 china 사업
-전술적 방향
-구체적 전술


5. 결 론


2) 실패 사례(instance)

① 순 (SOON) 의 런칭 실패
1988년 국내에서 생산하여 프랑스로 수출하는 방식을 이용하였다. 그리고 PR이 부재하였다. 프랑스에서 단순히 매출액을 증대시킨다는 목표(goal)만이 존재할 뿐 구체적인 전술이 없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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