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의 정신analysis理論(이론)과 인지理論(이론)을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1:36
본문
Download : 200702놀이지도A.hwp
1. 놀이의 가치
3) 정해진 규칙으로 부터의 자유는 자아의 기능을 강화하여 수용적 태도를 유발하도록 도움
2) Isaacs
숙달하도록 도움
1) Freud
3) Erikson
1. 놀이의 가치
3. 연구방법
5) Sutton-Smith
이 시기에 놀이에 관한 대부분의 연구들의 주제는 놀이치료, 유아정서진단에 필요한 도구로써
Ⅱ 정신analysis(분석) theory
레포트 > 기타
4. 놀이theory 의 적용
반복놀이는 유아가 부정적 정서를 다룰 수 있는 또 다른 정화기제가 된다된다.
Ⅲ 인지theory
Ⅳ 정리
1) Piaget의 인지놀이 발달단계
1) Freud
정신분석이론 인지이론 놀이지도
정신analysis(분석) 학의 창시자인 프로이드는 유아의 정서발달에 놀이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주장했다.
2) 실험연구
3) Vygotsky
2. 놀이theory 의 배경
지배적 역할을 이행하면서 부정적 정서를 대리사물과 사람에게 전환시킴으로써 정서를 정화한다. 이렇게 놀이 활동을 이행함으로써 유아는 그 경험과 연관된 부정적 정서를 천천히 정화시킬 수 있게 된다된다. 프로이드는 상처받은 사건과 연관된 부정적 정서를 놀이를 통해서 정화할 수 있다고 했다. 1930년대부터 1960년대 이르기까지 정신analysis(분석) 놀이theory 이 지배적이었다.
3. 연구방법
3)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program])
놀이의 가치, 정서발달에 있어 놀이의 역할에 관한 정신analysis(분석) 학과 연관된 것들 이었다.
1. 놀이의 가치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정신분석이론 인지이론 놀이지도 / ()
4) 자신의 욕구를 공상하고, 상상하며 그것을 놀이에 이행함으로써 현실의 주변세계를
정신analysis理論(이론) 인지理論(이론) 놀이지도 / ()
4) Bruner
2. 놀이theory 의 배경
Ⅱ 정신analysis(분석) theory
1) 놀이는 무의식적 정서의 상징적 표출이므로 내적 정서의 진단 도구로써 가치가 있음
2) Smilansky의 인지놀이 발달단계
놀이의 정신analysis理論(이론)과 인지理論(이론)을 비교
4. 놀이의 적용
순서
Download : 200702놀이지도A.hwp( 51 )





2) 놀이를 통하여 갈등과 좌절을 이행하고 재정비함으로써 부정적 정서의 정화기능이 있음
1) 상관연구
예를 들면, 부모로부터 꾸중을 들은 후, 유아는 인형을 야단치든가 혹은 놀이 상대방을 체벌하는
설명
Ⅰ 서론
2) 카뮈와 드브리스 프로그램(program])
2. 놀이theory 의 배경
다.
3) 훈련연구
정서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상처받은 경험을 유아는 다룰 수 있을 만큼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놀이로 계속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