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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discrimination, 그 무의식중의 쇠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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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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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사회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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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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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교과서의 성差別성이란 논평을 읽으면서 어떤 부분에서는 반박을 또 다른 부분에서는 ‘아...우리가 인식하지 못했던 성差別이 교과서에 조차 나타나 있었구나...’하는 생각을 했다. 학교 다닐 때에도 성역할차이는 사회문화적 차이라고 배웠기 때문일것이다
요즘 여성학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데 이 수업을 들으면서 정말 한두 번 분개하는 것이 아니다. 교육사회학 , 성차별, 그 무의식중의 쇠뇌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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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discrimination, 그 무의식중의 쇠뇌에 대한 資料입니다.
먼저 이 글의 전체적인 구조를 살펴보면 처음에는 과학교과의 학업성취와 관련해 남녀 중에 누가 더 잘하는지, 또 과학계의 기술인력 실태을 살펴서 남녀 성비를 구분지어 여학생이 과학을 기피하고 학업성취를 저조하게 만든 사회적 요소들이 있다고 보았다. 12년 동안 교과서를 보면서 또, 이번에 교생실습을 나가 학생이 아닌 학생을 가르치는 입장에 서 있었으면서도 이런 차이를 한 번도 발견하지 못했던 내 자신을 다시 뒤돌아보게 되었다. 이 글에서도 읽다보면 성역할은 후천적인 사회문화적 effect에서 연유한다고 보고 있는데 나는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성discrimination, 그 무의식중의 쇠뇌

다. 반면에 국어, 사회 과목을 싫어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외국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성 差別성 극복하는 program을 introduce함으로써 이 글을 마무리 짓고 있따
내용을 읽으면서 많이 공감이 가는 부분부터 살펴보면 나는 공대를 다니는 여학생으로서 학교 다닐 때부터 수학과 과학을 좋아하는 편이었다. 우리나라에 남성위주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가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그래서 그에 관한 예를 교과서 편찬자의 성별 분포, 여성과학자 introduce, 남녀 학생의 과학 활동 등을 여러 가지 사진을 통해 보여주었다. 반면에, 남성들은 우리나라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집안일을 주로 하고 우리나라 어머니들이 아버지에게 의지하는 것처럼 그 나라 남성들은 모든 일을 여자에게 의지했…(drop)


설명
성차별, 그 무의식중의 쇠뇌에 대한 자료입니다. 어느 나라인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이 수업에서 들은 강의 내용 중에 우리나라와는 완전히 반대로 여성 우월주의 나라가 있었다. 여자가 가장이고 남자보다 훨씬 힘이 세고 바깥일도 여자가 하고 무엇이든지 힘이 드는 일이라면 여성이 모두 다 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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