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막위의 전쟁, 할리우드와 펜타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00:39
본문
Download : 은막위의 전쟁, 할리우드와 펜타곤.hwp
은막위의전쟁 , 은막위의 전쟁, 할리우드와 펜타곤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은막위의 전쟁, 할리우드와 펜타곤.hwp( 53 )
은막위의전쟁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권력과 정치구조와의 관계를 공부해 오면서 항상 그 관점으로만 미국을 바라봐 왔다. 그렇다면 짧은 시간 내에 가장 적은 돈으로 가장 안전하게 미국을 지켜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를 정치마케터(물론 이는 정치 관리들이겠지만.)들은 고민했을 것은 당연하다. 미국의 안보가 위협받고 있다는 상황 판단 속에서, 미국의 안보는 과거 냉전시대에서는 사회주의, 현제는 테러에 의한 위험 속에 노출되어 있고, 이런 언제 어느 순간 어느 곳에서 닥칠지 모를 (9.11테러처럼) 위험 속에서 영원한 안보를 향해 달려가야 한다는 goal(목표) 를 설정하고 국민의 미국에 대한 자부심으로의 내실 다지기와 전 세…(투비컨티뉴드 )
은막위의 전쟁, 할리우드와 펜타곤


다. 돈의 관점에서 생산자가 자신의 상품을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 만들어 내어 이익을 올릴 수 있도록 해 주는 마케팅적 관점으로 정치를 바라보면 어떻게 해석이 될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해 졌다. 다시 말해 정확한 제품을 정확한 장소에 정확한 가격으로 정확한 promotion을 통해 시장에 내놓는 것을 말한다. 미국시민(Citizen)과 미국이라는 땅덩어리를 타국으로부터 지켜내는 일은 시간은 물론 돈의 액수 역시 천문학 적인 숫자이다. 그래서 우선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관한 책을 다시 읽었는데, 그리고 본 할리우드와 펜타곤에서의 감동은 생각보다 훨씬 컸다.
펜타곤은 미 국방부로써 미국 국민의 안전과 국가 자체의 안보를 책임지고 있으며, 이는 타 국가는 물론이거니와 미국을 바라보는 세계시민(Citizen)모두를 그 대상으로 한다. 마케팅을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라는 순으로 정의(定義)를 내리면, 기업이나 국가 등이 소비자에게 경제가 생겨난 수천 년 전부터 국제적으로 어디에서든지 재화나 용역을 promotion, 시장조사, 고객층조사 등의 정량조사나 정성조사를 통해 돈, 수익, 이윤이라는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정확한 전술과 전술을 통해 파는 것을 말한다고 정의(定義)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이러한 관점에서 펜타곤의 마케팅 전술을 살펴보도록 한다. 헌데 처리해야할문제가 마케팅 믹스적 관점이라니 솔직히 엄청 당황스러웠다.